마카모예 베이글바 강릉 오픈런 필수? "감자모예" 꼭 드세요!

2023. 6. 4. 07:27맛집 소소하게🥢/그 외 맛집

강릉 베이글 전문점
마카모예 베이글바 후기

강릉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마카모예 베이글바! 이미 베이글 러버들에게는 유명한 베이글 성지이기도 한 곳인데요. <<초당 순두부 크림치즈>>로 유명한 곳이지만..! 놉! 제가 히든 메뉴를 찾았습니다. 바로 감자모예 베이글인데요. 

지금부터 마카모예 베이글바 리뷰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TMI: 마카모예는 강원도 사투리로 '모두 모여'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너무 귀엽 ㅋㅋㅋ)

마카모예 베이글바 기본 정보

  • 매일 10:00 - 18:00
  • 주차장 따로 없음 갓길 주차 잠깐 가능할듯
  • 강릉역 및 옥천오거리에서 도보 10분 거리

오픈 시간 근황

오전 10시에 딱 도착했는데! 글쎄 문이 안 열려있는 거예요. 알고 봤더니 직원분이 준비하느라 정신없어서 문을 못 열었다는...

다행히 웨이팅은 없었고요. 그래도 10시부터 한 두 명씩 방문객이 생기더라고요. 피크시간대에는 웨이팅도 있을 듯하네요.

베이글 종류 및 추천 메뉴

매대에 진열되어 있는 베이글은 대파 베이글부터 소금, 플레인, 바질, 단팥소보로, 올리브, 옥수수, 감자모예, 초코베이글까지 총 9종류인데요. 그냥 베이글도 있고, 안에 내용물이 들어있는 베이글도 있으니 구매하실 때 직원분께 내용물 들어있는지 꼭 물어보세요.

베이글 하나하나 전부 다 맛나보였고요, 특히! 대파 베이글도 너무 궁금했... 죠.

단팥소보로, 올리브.. 전부 다 먹어보고 싶었잖아요. (생각해 보니 왕창 사 와서 집에 얼려 놓으면 되는데, 왜 때문에... 이걸 이제야 깨닫게 되었을까요)

잠봉뵈르 베이글도 너무 먹어보고 싶었지만... 다음 기회에!

아! 사진에는 없지만 초당순두부 크림치즈는 만드는 중이라고 하셨고요. 한 10분 정도 기다렸어요. 오픈하자마자 오시면 일부 베이글은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크림치즈도 종류별로 엄청 많이 있으니 플레인 베이글 구매하시는 분들은 구매하셔도 좋을 듯하고요.

간단한 음료도 주문 가능하답니다. 저는 숙소(월화가옥)에 커피가 있어서 따로 구매하지는 않았어요.

초당순두부 크림치즈(7.2) 후기

초당순두부 크림치즈는 마카모예 베이글바 시그니처로 유명한데요, 입에 넣자마자 순두부 맛이 나는 거예요. 아내랑 눈 마주치자마자 둘 다 빵 터졌어요.

순두부, 크림치즈, 대파 맛이 상당히 조화로웠고요. 베이글이 너무 쫄깃하고 맛있더라고요. 아무래도 강릉이 초당순두부로 유명하니까, 타지에서 온 사람들은 한 번쯤 사 먹어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원래 꿀을 같이 주는 걸로 아는데... 저희는 못 받았어요. (아님 중단된 걸 수도 있고요..)

감자모예(4.5)후기

'강원도에 왔으면 감자를 먹어야지!' 제가 한 말은 아니고요. 강릉 중앙시장에서 이런 문구를 본 것 같아서 한 번 써봤는데요. 아뉘. 진짜 강릉 왔으면 감자는 한 번 먹어봐야 하는 거 아닙니까?  (ㅎㅎㅎ)

감자 모예 진짜 전자레인지 살짝 데워서 한 번 드셔보세요. 너무 쫄깃한 게 맛이 미쳤고요. 솔직히 강릉 갔다 온 지 며칠 지났는데.. 지금도 생각나요. 약간 무슨 떡 먹는 기분도 들었고요. 정말 부드럽고 쫄깃쫄깃해요.

솔직히 강원도 감자는 어나더 맛..!!

총평(세 줄 요약)

  1. 마카모예 베이글바 오픈런까지는 아니었다 (물론 월요일 방문 기준)
  2. 시그니처 메뉴인 초당순두부 크림치즈는 인상적이었지만 핵존맛은 아니었고
  3. 찐은! 감자모예..! 진짜 무조건. 꼭. 제발 드세요.


강릉 1박 2일 먹거리부터 숙소까지 ⤵⤵⤵

 

스테이폴리오 강릉 월화가옥 20만 원대 감성숙소! 내돈내산 후기

강릉 월화가옥 독채 숙소를 이 가격에?! 결론부터 말씀드릴게요, 강릉에 가게 된다면 저희 부부는 무조건 월화가옥에서 머물기로 했습니다. 왜냐고요?! 너무너무 좋으니까요. (ㅎㅎㅎ) 스테이 폴

likekimsoso.tistory.com

 

강릉 중앙시장 찐맛집 2곳! 배니닭강정&강릉 바삭이네 리얼 후기 (feat. 추천 메뉴)

강릉 중앙시장 추천 맛집 배니닭강정&강릉 바삭이네! 강릉 중앙시장에 도착했는데요, 먹을 게 너무 많아서 당황스럽더라고요. 선배 블로거 분들의 후기도 열심히 읽어보고, 현장에서 줄을 많이

likekimsoso.tistory.com

 

미트컬쳐? NO, 피시컬쳐! 강릉에서 느끼는 스웨덴 (안목해변 맛집)

강릉 미트컬쳐, 이제부터 피시컬쳐! 연휴를 맞아 강릉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어요. 현재 6가지 콘텐츠가 쌓여 있는 상태이고요. 하나씩 차근차근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신난다용.. 나는

likekimsos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