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중앙시장 찐맛집 2곳! 배니닭강정&강릉 바삭이네 리얼 후기 (feat. 추천 메뉴)

2023. 6. 2. 09:00맛집 소소하게🥢/그 외 맛집

강릉 중앙시장 추천 맛집
배니닭강정&강릉 바삭이네!

강릉 중앙시장에 도착했는데요, 먹을 게 너무 많아서 당황스럽더라고요. 선배 블로거 분들의 후기도 열심히 읽어보고, 현장에서 줄을 많이 서는 곳 위주로 찾다 보니! 결국 2곳으로 좁혀졌답니다.

엄선해서 제가 고른 곳은 바로 <<배니닭강정>>과 <<강릉 바삭이네>>인데요. 추천 메뉴와 실감나는 리뷰 준비했으니까요. 포스팅 끝까지 정주행 해주세요:)

강릉 바삭이네 기본 정보

  • 매주 수요일 정기 휴무
  • 목, 금, 월, 화: 11:00 - 22:00 (19:50 라스트오더)
  • 토: 10:00 - 20:30 (20:20 라스트오더)
  • 일: 10:00 - 20:00 (19:50 라스트오더)
  • 주차: 중앙시장 제1,2,3 공영주차장 주차 가능

메뉴판 및 추천 메뉴

바삭이네 오징어순대는 무조건 드셔야 하는 거 아시죠?! 또, 가게이름부터 바삭이네니까! 튀김류 맛있는 거는 두말하면 잔소리고요, 하지만 저는 닭강정을 주문할거라서 튀김류는 패스했고요. 오징어순대+메밀전병으로 (19,000원) 주문했어요.

바삭이네 TMI

  1. 최근 오징어순대 원가 인상됨
  2. 강릉 성남시장의 오징어순대는 속초 오징어 순대 제조 공장에서 공급됨 (공장 위생은 철저하게 관리 중)
  3. 오징어 순대 주문 시 서비스로 제공되는 명태 회 무침은 직접 담가서 숙성시킨다고 함

배니닭강정 기본 정보

  • 매일 09:00 - 21:00
  • 주차: 제1공영주차장 or 월화거리 주차장 검색

메뉴판 및 추천 메뉴

대부분 순한맛/매운맛 (22,000원)을 많이 주문하시더라고요! 가게 사장님도 적극 추천!

그런데 매운맛은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맵고, 불닭보다는 덜 맵다고 적혀 있었는데.. 땡초로 데코레이션 된 거 보니까, 정이 뚝 떨어지더라고요. (매운 거 잘 못 먹음..) 그래서 저는 순한맛 반마리(12,000원)로 주문했어요.

배니닭강정 TMI

  1. 강릉 닭강정 원조라고 함
  2. 50년 전통 2대째 운영 중이라고 함
  3. KBS 내 고향, 2TV생생정보, 굿모닝 대한민국, 1박 2일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
  4. 강릉 현지 지역주민들이 칭찬하는 닭강정이라고 함.. (이거 팩트 맞음?)

배니닭강정 순한맛
반마리 솔직 후기!

아니 배니닭강정이 그렇게 유명한가요? 사람들이 전부다 여기에만 줄을 서있더라고요. 그래서 숙소로 이동하는 길에 못 참고 한 조각 먹어봤거든요? 근데 뭐.. 특별히 잘 모르겠더라고요. (이게 맛있다고?!)

그런데... 제가 큰 실수를 했더라고요. 닭강정은 식어야 제맛인데!!!

집에 와서 한 2시간 정도 방치해 뒀다가 먹어봤는데..! 진짜 역대급 바삭함에 솔직히 많이 놀라웠고요, 양념이 속까지 스며들어 있어서 두 번 놀랐어요. 아까 평범한 맛이라고 했던 거 바로 사과드립니다. 

아내랑 같이 먹었는데, 반 마리만 시키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른 거랑 같이 먹으려니 이것도 양이 꽤 많았어요.

중간에 아몬드가 많이 콕콕 박혀 있어서 먹을 때마다 상당히 고소했고요. 사람들이 왜 여기만 줄 서있는지 알겠는! 딱 그런 맛있어요. 역시 원조는 다르더구만유:)

오징어순대+메밀전병
솔직 담백 후기!

식어서 전자레인지에 조금 돌려서 먹었는데요, 2시간 정도는 안 돌리셔도 될 것 같아요. 솔직히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는 맛...

일단 오징어순대는 속이 아주 꽉 찼고요. 한 입 들어가는 순간 게임 끝이에요. 너무 맛있어서...

소스는 3가지가 제공되는데요. 당연히 가운데 보이는 명태회무침이!!! 오징어순대랑 완전 찰떡궁합이었어요.

저는 오징어순대라고 해서 순대맛을 생각했는데요, 그게 아니라 거의 전에 가까운 맛이고요. 오징어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반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이 들어요. 호불호도 전혀 안 갈릴 것 같고요.

메밀 전병도 맛있기는 했는데요, 아무래도 배니닭강정에 오징어순대까지 먹다 보니... 약간 밀리더라고요. (사실 제가 전병은 별로 안 좋아해요. 그래도 아내가 좋아하니까...ㅎㅎㅎ) 

총평(세 줄 요약)

  1. 강릉 중앙시장에 간다면 배니닭강정과 강릉 바삭이네는 꼭 들리자.
  2. 배니닭강정은 겉은 바삭하고, 속에 양념이 잘 배어있어서 맛있었고.
  3. 바삭이네는 오징어순대가 핵존맛이었음. 
    용산에 데려오고 싶은 맛...

강릉 안목해변에 간다면 꼭 먹어봐야 할 맛집!

 

미트컬쳐? NO, 피시컬쳐! 강릉에서 느끼는 스웨덴 (안목해변 맛집)

강릉 미트컬쳐, 이제부터 피시컬쳐! 연휴를 맞아 강릉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어요. 현재 6가지 콘텐츠가 쌓여 있는 상태이고요. 하나씩 차근차근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신난다용.. 나는

likekimsos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