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가 극찬한 남영동 구복만두 내돈내먹 솔직 후기! (feat. 미슐랭 맛집)

2021. 8. 30. 19:00맛집 소소하게🥢/용산 맛집

안녕하세요.
30대 직장인 김소소하게입니다:)

오늘 제가 털어볼 맛집은
남영동 구복만두에요!
⬇️⬇️⬇️

👨🏻‍💻 이영자 PICK한 찐 맛집 투어 제 3탄!
단돈 6,000원으로 즐기는 미슐랭
맛집이에요. 🙌🏻🙌🏻

11시 오픈인데 10시 50분에 갔더니,
웨이팅은 없고, 손님은 있더라고요. 🥲

그런데 11시부터,,, 손님들 밀려오기 시작.

인테리어는 깔끔했고요.
벽 정면에 보이는 미슐랭 가이드 증서가
너무 인상 깊네요. 5년 연속이라니,,,

중식당 분위기가 많이 나서
인터넷 기사를 찾아봤더니, 구복만두,,,
중국인 사장님직접 만두 빚는
전통 중국 만둣집이었네요.

메뉴오직 4가지만 있고요.
저희는 김치만두 빼고 나머지 다 주문했어요.

구복전통만두 (6.0), 새우만두 (7.0),
샤오롱바오 (7.0) 3개 주문하니
딱 2만 원 나오네요.

음식 나오기 전에 생강채간장 뿌리고,

취향에 맞게 고춧가루,
대파 넣어서 준비해주시면 돼요.
저는 기본으로 먹고 싶어서
그냥 간장만 넣었어요. 👋🏻

만두 나오는 데는 시간이 좀 걸렸고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찜통에
각 6개씩 담겨서 나왔어요.

먼저 샤오롱바오부터
먹어봤는데요.

당연히 맛있을 거라고 예상했지만,,,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뜨끈한 육즙터지면서 입안에서 맛있다고 난리난리,,,
와,,, 진짜 맛있어요. 😍

그리고 저는 새우를 그닥 많이
좋아하지 않지만,,,

구복만두 새우만두 먹고,,, 새우 입덕했어요.와,,, 맛있는 거 옆에 맛있는 거,,,
샤오롱바오도 맛있는데 새우만두는
진짜 찐이에요.

2개째 먹고 있는데,,,
미슐랭 5년 연속인지
혓바닥도 알겠다고 하네요,,, 👏🏻👏🏻👏🏻

그나저나 생강채 진짜 미쳤,,,
만두랑 케미가 장난 아니에요.

마지막으로 구복전통만두
마무리 중,,,

구복만두, 비주얼좀 보세요,,,

딱봐도 겉바속촉 느낌나쥬,,,?

그런데 막상 먹어보면,
응???이라는 물음표가 생깁니다.
뭔가 특유의 향신료 맛이 나고요,,,
이 좀 심심해요. 😇

물론 간장에 찍어 먹으면 간은 맞는데,,,
우리가 흔히 먹는 만두 맛이 아니라 그런지 조금 낯서네요. 제 취향은 아님요,,,

제 마음속 원픽은 당연히 새우만두고요. 🦐
만두는 1~2판 먼저 시킨 다음에 다 드시고, 추가로 드시는 걸 추천 드릴게요.

만두는 식으면, 맛 없잖아요 🤤

📝 세 줄 요약
1. 이미 너무 유명한 남영동 구복만두
2. 만두 맛보면 미슐랭 5년 연속 선정 이해
3. 이영자쌤이 극찬한 이유도 끄덕끄덕

🧑🏻‍💻 오늘의 결론
- 이영자쌤 추천은,,, 항상 실패가 없다 💕

재방문 의사 🅾️
김소소하게’s 추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