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본장어] 결혼 전날 예비신랑이 선택한 맛집!

2020. 11. 18. 17:41맛집 소소하게🥢/그 외 맛집

안녕하세요.
30대 직장인 김소소하게입니다.
지난주 주말에 친구 결혼식이 있어서
마산에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고향 바람도 쐬고,
친구들도 만나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왔답니다. (힐링힐링)
코로나만 아니었어도 더 자주 들렸을 텐데...
그저 안타까울 따름이에요. (ㅠㅠ)

모쪼록 빨리 코로나가 끝나길 바라면서
오늘은 결혼식 전날 예비신랑이 선택한 맛집!
마산본장어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위치: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수산2길 108
영업시간: 매일 10:30~02:00

본장어 소개에 앞서...
장어 굽는 소리 ASMR (지글지글)


마산 장어거리 소개

마산시에서는 장어구이와 어우러지는
바다와 마창 대교의 야경
그리고 소란함 섞여 정겨움이 묻어 난다
싱싱한 바다장어는 회로 먹어도 좋지만
양념장을 발라 숯불에
구우면 색다른 맛을 낸다.

몇 년 전부터 마산 해안가
일부 구간에 장어구이를
전문적으로 하는 가게가 하나둘씩
들어서기 시작해 일명 ‘장어거리’가 형성됐다.
그리고 마산의 명물 중의 하나인 ‘복국거리’,
‘아구찜거리’와 함께 새로운
명물거리로 자리 잡고 있다.

장어거리에 장어구이 가게가
처음으로 들어선 것은
10년 전쯤인 지난 94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현 장어거리의 중간쯤에 위치한
‘동해장어구이’가 원조다.

출처: jangeostreet.modoo.at/

[마산장어거리 - 홈]

마산 명물 장어거리

jangeostreet.modoo.at


내부 인테리어 1층

코로나 때문인지 사람들이 많지 않더라고요.
1층에는 좌식+입식으로 테이블이 많았어요.
회식하기 좋을 것 같네요^^ 참고해주세요!


내부 인테리어 2층

일단 분위기너무 좋았어요.
테이블 너머로 바다도 보이더라고요:)
비록 어두컴컴해서 잘 보이지는 않았지만,
테이블 간격도 넓어서 맘에 쏙 들었어요!


메뉴소개

일단 장어는 숯불장어구이부터
꼼장어소금구이, 꼼장어양념볶음
양념장어구이까지 다양하고요.

모듬조개구이, 새우구이,
우럭매운탕 등등... 너무 많아요!
메뉴 보자마자 술이 확 땡기더라고요:)


밑반찬 소개

휴... 밑반찬은...
소개가 어려울정도로 많이 나와요.
사진으로 참고해주세요 ^^;;

TMI
밑반찬 소개를 하려고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친구들이 사진을 찍기도 전에
이미 먹기 시작했다...
야속하게도 내가 블로그를 하던 말든
친구들의 관심 밖이었다. (ㅋㅋㅋㅋ)


철판양념장어
(대)60,000원 / (소) 40,000원

드디어 메인 메뉴 소개!
철판양념장어이미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드셔도 된답니다^^
하지만 장어는 바싹 익혀 먹는 게 좋아서
불판 위에서 좀 더 익혀보았어요:)

진짜 농담이 아니라
입에서 살살 녹았어요.


숯불장어구이 1인분 12,000원

와!!!!!!!!!! 미쳤다.
계속 같은 말이 반복될 것 같지만,
진짜 입에서 살살녹아요.
비린내 이런거 1도 없고,
진짜 몸보신 제대로 하는 느낌!


본격 먹방

우선 본격적인
먹방에 앞서 거국적으로 한 잔!

짠~~~~~~~~~~~~~~

내일 결혼 축하하며~!
나도 장가 가즈아~!!!!

숯불구이를 먼저 먹을까...
아니면 양념구이를 먼저 먹을까...
행복한 고민...

첫 꼬리는 예비신랑에게 양보했고,
두 번째 꼬리는 제가 냠냠했어요:)
역시 장어는 꼬리죠!!!!

먹는 거에 욕심이 많아서
맛있는 건 양보 잘 안 하는 st. (ㅋㅋㅋ)

숯불+양념 두 점 얹어서
또 야무지게 싸먹었어요:)
고기만 두 점 아니죠~
장어두 점씩~ (ㅎㅎㅎ)

역시 꼬기는(생선 포함)
누가 구워줘야 제맛이죠!
안주가 너무 훌륭하니깐
술이 술술 넘어갔어요...


라면&된장찌개

자 배도 채웠겠다~
본격적으로 먹방을 시작해볼게요(?)

인원이 많아서 그런지...
양념 장어 대1, 소1, 숯불 구이3을
먹고도 여전히 배가 고프더라고요.

흐흐흐 저는 면을 좋아하기 때문에
라면을 주문했어요.

라면에 해산물이 넘쳐나요!
그.리.고
오늘의 하이라이트~~~~~~

라면 위에 양념 장어 얹어서
마무으리~~~!!
난생 처음 보는 조합이지만,
맛은 정말 끝내줬어요.
(이 맛은 아무도 모르는 맛ㅎㅎㅎ)

총평


분위기 좋고,
맛도 좋고,
술맛도 좋고! (ㅎㅎㅎ)

다만, 중간에 추가로
장어를 더 주문했는데...
서빙하시는 분이 놓치셔서...
조금 오래 걸리긴 했어요!
(하지만 누구나 실수를 하니까
이 부분은 PASS)

저는 다음에 고향 들리면
마산본장어 또 들릴 것 같아요.

장어를 좋아하는데
하필 마산에 볼일이 있으시다면!
한 번 가보세요~ (추천 추천)


이상으로 마산본장어 맛집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저에게는 정말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