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IH압력밥솥 청소 10분 컷 팁! (Before & After)

2023. 6. 23. 09:00일상 소소하게🍳

쿠쿠 밥솥 청소
초 간단 버전 10분 컷!

맨날 까먹게 되는 밥솥 청소! 그동안 미루고 미뤘던 분들 모두 컴온!!! 환영합니다.

우리 이제 더 이상 미루지 말아요.. 딱 10분만 투자해 주세요. 비포와 에프터가 확실한 밥솥 청소법!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청소를 진-짜 오랜만에해서 밥솥이 너무 더러워요.. 눈 조심 주의)

SETP 1. 분리되는 부품을 모두 빼주기

우선 압력추부터 빼줄건데요, 위로 들어 올린 다음에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주시면 돼요.

이제 밥솥을 열어서 홀더 부분을 열림으로 돌려주고요, 그다음에 동그란 부분을 떼내어주시면 돼요.

밥솥을 돌리면 배수로 부분이 나오는데요. 물 떨어지는 흰색 케이스 떼주시고요.

화살표 모양이 그려진  손잡이도 밑으로 잡아서 떼주시면 돼요.

드라이버가 있는 분들은 열어서 안 쪽까지 한 번 체크해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깨끗해서 패스)

SETP 2. 분리된 부품 깨끗하게 씻기

뜨거운 물에 조금 불린 다음에 세제 묻혀서 깨끗이 씻어주시면 됩니다. 물기는 최대한 말려주시고요.

SETP 3. 밥솥 내 이물질 깨끗하게 닦기

밥솥 밑에 보면 핀이 하나 있는데요. 이걸로 증기배출구 구멍을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

물에 베이킹소다를 조금 풀어주신 다음 헹주에 적셔서 밥솥 내 더러운 부분을 구석구석 닦아주시면 되는데요.

특히 압력추를 빼낸 부분이 더러워요. 압력추 주변에 동그란 덮개가 하나 더 있거든요? 그거를 들어내서 꼭 청소해주셔야 해요. 

이 부분은 헹주로 닦기 힘드니까, 면봉이나 이쑤시개 같은 걸로 활용해서 닦아주시면 됩니다.

SETP 4. 자동세척 하기

이제 마무리 단계! 자동세척까지 해주시면 끝.

물은 백미 2정도로 채워주시면 되고요, 식초 한 스푼 정도 넣어주시면 좋아요.

많은 분들이 자동세척을 잘 모르실듯하여 간단하게 작동방법도 소개해드립니다.

  1. 예약/자동세척 버튼을 누른다
  2. 동일한 버튼을 한 번 더 누른다
  3. 자동세척으로 카테고리가 설정되면 압력취사 버튼을 누른다.

Before & After

좌측은 청소 전 우측은 청소 후 이미지인데요. 확실히 청소를 하고 나니까.. 새것처럼 깨끗하긴 하네요. 앞으로는 더욱 자주 하는 것으로..! 그럼 이만 리뷰 마치겠습니다.

이 모델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신혼 가전 추천 :: 쿠쿠 6인용 IH압력밥솥(CRP-DHS068FD)사용 후기

사용중인 모델: 쿠쿠 6인용 IH압력밥솥 CRP-DHS068FD 기존에 쓰던 쿠쿠밥솥이 오래돼서 새로 밥솥을 사야 하는 상황이 됐어요. 밥맛도 예전 같지 않고, 잦은 고장으로 골머리를 앓았거든요. 결혼은

likekimsos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