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중식당 정 생활의달인 맛집! 매운맛 탕수육&고추간짜장 솔직 후기

2023. 6. 10. 09:00맛집 소소하게🥢/용산 맛집

생활의 달인 맛집
용산 중식당 정 

시그니처 메뉴 맛은?!

화교 2세가 운영하는 숙대 앞에 위치한 중식당 정. 생활의 달인에도 나왔고요, 특히 유튜버&블로거 <비밀이야>님도 극찬했던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매운맛 탕수육과 고추간짜장! 이곳에 직접 개발한 메뉴라고 하는데요. 그 맛이 어땠냐면요???

기본정보

  • 월요일 정기 휴무
  • 화~일: 11:00 - 21:00
    15:00 - 16:30 브레이크타임
    20:00 라스트오더
  • 주차장 없음 (혹시 모르니 가게에 문의해보세요)

인테리어&좌석&웨이팅 정보

맛집은 모다?! 웨이팅 필수다! (ㅎㅎㅎ) 당연히 웨이팅 있었고요. 한 1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매장 규모는 꽤 큰 편인데요. 회전율이 높지는 않았어요. 빈자리는 많은데, 대부분 음식이 안 치워져 있더라고요. (웨이팅 및 주문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메뉴판 및 추천메뉴

식 사 류 쪽에서는 고추짜장면 무조건 추천하고요, 요리류쪽에서는 매운맛 탕수육 강추! 간소새우는 조금 애매한 것 같아서 이따 리뷰 때 자세히 얘기해 드릴게요.

**유튜버 비밀이야 님은 요리도 맛있지만 식사류를 극찬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중식당 맛집은 그냥 물이 아닌 꼭 보리차(또는 차류)를 주더라고요. 일단 '물맛 좋다!' 한 번 외쳐주고 본격 리뷰 시작합니다.

매운맛탕수육(소) / 16,000원

세상에나 마상에나. 한 입 먹자마자 바로 극한직업 명대사가 쏟아져 나오는 그런 맛이에요.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 맛은 꿈인가 생시인가.

매콤~~ 한데요. 진짜 맛있게 매워요. (즉 많이 안 맵다는 뜻)

식감이 진짜 예술이에요. 완전 바삭바삭. 

소스는 칠리소스! 우리가 많이 먹어본 익숙한 맛인데요. 나중에 여러분도 이 소스맛에 중독되실 거예요..

간(깐)소새우(소) / 26,000원

이 요리는 매운맛 탕수육이 아닙니다! 바로 깐소새우인데요, 저희가 이날 메뉴 선택을 조금 잘 못한 것 같아요. 종목이 조금 겹치는 느낌..?! (원래 양장피 먹으려고 했었는데..)

역시 새우는 사랑이지만, 깐소새우는 뭐랄까. 매운맛 탕수육보다 소스가 덜 달고, 좀 신 맛이 강했어요. 

잘게 썰어진 채소 토핑이 씹는 맛을 더해줬는데요. 음.. 깐소새우는 영 제 취향이 아니더라고요 ^/^ 

맛이 없는 건 아닌데, 다음에 또 주문할 거냐고 물어본다면? 놉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것 같아요.

고추짜장면 (7,000원)

오늘의 하이라이트라고 해도 무방한 고추짜장면! 이건 진짜 꼭 드셔야 하는데요.

일단 면이 굵으면이 아닌 얇은 면이라서 면치기 하기 좋은 식감이고요. 맛이 뭐랄까. 상당히 고급진 맛이에요. (그렇다고 일반 짜장면에서 완전 다른 노선을 탄 느낌은 아님)

고추가 들어가서 약간 매콤한 맛이 있는데요. 짜장면도 역시 매운맛이 거의 없어요..! 정말 맛있게 매운맛.

결국 깐소새우는 다 못 먹고 테이크 아웃해 갔다는...

총평(세 줄 요약)

  1. 용산 중식 맛집 '정'에 갔다.
  2. 모든 테이블에 매운맛 탕수육이 올라가 있었다.
  3. 하지만 나는 고추짜장면이 제일 맛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