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짜파게티 오리지널보다 400원 더 비싼 이유?! (feat. 한정판 출시)

2023. 5. 13. 09:00리뷰 소소하게🙃/편의점 신상

오리지널 짜파게티
vs
하얀짜파게티

짜장라면 업계 1위 농심이 최근 하얀짜파게티를 출시했는데요, 일부 중국집의 이색 메뉴인 하얀 짜장면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했다고 해요. 한정판 신제품 출시라고 하니 없어지기 전에 꼭 드셔보시길 바라고요. 칼로리, 가격, 특징, 맛까지! 오리지널 짜파게티와 모두 비교해 보았습니다.

특히 오리지널보다 400원 더 비싼 이유도 나름 분석해 보았답니다. 포스팅 끝까지 정주행 해주세요. 

가격 및 중량(칼로리) 비교

cu편의점 기준 가격이고요, 하얀짜파게티가 오리지널보다 중량은 더 낮지만, 가격은 400원이 더 비싸네요. 그런데 도대체 왜 400원이 더 비싼 거죠?! 

  • 오리지널 짜파게티: 1,400원
    - 중량: 123g(550 Kcal)
  • 하얀짜파게티: 1,800원
    - 중량: 108g(500Kcal)

특징 비교 (하얀짜파게티 위주)

  1. 하얀짜파게티는 전자레인지 조리 가능 (기존 오리지널은 불가)
  2. 하얀짜파게티에 홍합볼 추가
  3. 굴소스로 감칠맛도 UP
  4. 짜장스프 색이 황갈색임 (기존은 검은색)

내부 구성은 분말스프와 유첨스프로 동일했고요. 전자레인지 조리 방식으로 먹어봤어요..!

맛(비주얼) 비교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가장 큰 차이는 짜파게티 색이 다른데요, 하얀짜파게티라는 네이밍과는 달리 약간 황갈색을 띠더라고요. 비주얼은 기존 짜파게티가 당연히 압승! 뭔가 맛없게 생겼어요.

비주얼은 구리지만(?) 막상 먹어보니! 맛있더라고요, 확실히 굴소스가 들어가서 감칠맛이 좋았어요. 이런 표현이 맞을지 모르겠지만 기존 짜파게티 소스를 반만 넣고 굴소스를 한 숟가락 넣어서 비비면 이런 맛이 나지 않을까 싶네요.

분명 짜파게티 맛이긴 한데, 뭔가 묘하게 다른 맛도 섞여있지만 그래도 맛이 없거나 이상한 맛은 절대 아니에요. 맛은 있어요. 다만 역시 맛도 오리지널 짜파게티 압승..!

오리지널보다 400원 더 비싼 이유(추측)

농심에서 당연히 밝힌 내용은 없고요. 제 뇌피셜에서 나온 근거이니 재미로 봐주세요. 400원이 더 비싼 이유는?! 
전자레인지 조리용 용기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전자레인지 전용 제품은 고온을 더 잘 버틸 수 있게 개발되었어요. 그러니 아무래도 용기 값이 더 비싸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결론: 400원 더 비싼 하얀짜파게티 호기심으로 한 번 먹어볼 만하다. 굳이 400원 더 주고 먹을 이유 없다!!! ㅋㅋㅋ

P.S 홍합볼은 개인적으로 별로였어요. 맛과 식감 모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