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신혼부부 LG 시네빔 HF65LA 1개월 사용 솔직 후기! (feat. 장&단점)

2023. 4. 4. 09:00리뷰 소소하게🙃

LG 시네빔(HF65LA) 1개월 진솔 후기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희 부부는 LG 시네빔 HF65LA 모델 정말 잘 구매했다고 생각하고요. 완전 만족(200%)하고 있어요. 특히 어제는 퇴근하고 넷플릭스로 김복순 때리는데 너무 감회가 새롭더라고요!

부디 저의 리뷰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장점/단점 솔직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좋은 점 3가지

[첫 째] 단초점 렌즈, 공간 100% 활용

만약에 저희 집처럼 안방이 생각보다 좁으신 분들은 단초점 빔 프로젝터를 추천해 드려요. 좁은 공간에서도 큰 화면으로 쏠 수 있기 때문이죠.

*단초점 렌즈 특징: 1m 이내 가까운 거리에서 벽으로 투사할 수 있고요. 보통 이 렌즈는 학교나 회의실에서 많이 쓰이기도 한다고 해요.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둘째] 가성비 폼 미쳤다!

4/1일 기준으로 LG 시네빔 HF65LA 모델 최저가는 888,246원인데요. 대략 90만 원 초반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어요. 솔직히 저가 빔 프로젝트는 20만 원대부터 고가는 500만 원 이상되는 제품도 많은데요.

저는 빔 프로젝터는 100만 원 이하로 구매하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90만 원에 구매해서 일단 너무 기분이 좋았고, 특히 1개월 동안 사용해 보니 [LG 시네빔 HF65LA] 정도 퀄리티면 진짜 대부분 만족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셋째] No! 스크린, 벽에다 쏘세요! (+화질 좋음)

혹시나 빔을 벽에 쐈는데 잘 안 보일까 봐 걱정되시죠. 그런 걱정은 정말 쓸데없는 걱정이었어요. 걱정이 무색할 만큼 너무 잘 보여요. (머쓱타드)

특히 화질도 좋고요. 일반 TV 스크린에 비교한다면 퀄리티가 떨어지겠지만, 빔으로 쏜 화면을 볼 때 "에이 화질 구리네"라는 말을 적어도 안 했답니다😎

 단점 2가지

[첫 째] 밝은 때는 화면이 잘 안 보여요.

가정마다 커튼, 빛 세기 등이 달라서 아마 오전에도 잘 보이는 집이 있을 것 같은데요. 저희 집의 경우는 암막 커튼이 아니라서 아침이 되면 상당히 눈 부시거든요. 그래서 오전에는 빔을 쏴도 하면이 잘 안 보이더라고요.

맘 편하게 슬슬 어두워질 때부터 콘텐츠를 시청한답니다😊 

[둘째] 빔 프로젝터 자체 소음

빔 프로젝터 기계 자체에서 약간의 소음이 있는데요. 그런데 이건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답니다. 왜냐하면 영상을 플레이하는 순간 소음이 사라져요. 뭘 볼지 고를 때 약간의 소음이 들리기는 하는데 크게 문제 되는 부분은 아니에요.

+빔 프로젝터 단점 아님, 안 방에 빔 쏠 때 주의할 점
나중에 적응되면 상관 없긴한데 보통 집마다 온수나, 보일러 관련해서 조절하는 게 벽에 부착되어 있잖아요. 이거 때문에 약간 불편할 때가 있어요. 특히 전참시처럼 좌/우측 하단에 패널 얼굴 보여줄 때! ㅋㅋㅋ 그때 패널들 얼굴이 안 보여요... (약간 아쉬운 정도...) 

리뷰는 여기까지! 혹시 LG 시네빔(HF65LA)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최대한 친절하게, 제가 알고 있는 것들을 알려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