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쭈구미 맛집 '송쭈집' 방문 솔직 후기

2020. 10. 10. 11:16맛집 소소하게🥢/그 외 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30대 직장인 김소소하게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인천 송도에 있는 
'송쭈집'이라는 식당이에요.
송쭈집은 송도동 쭈꾸미집의 줄임말인데요. (주꾸미가 표준말 아닌가요..?ㅎㅎ)
오랜만에 주꾸미가 먹고 싶어서
대학 동기와 함께 방문해 보았답니다.

휴일 저녁 시간(대략 6시 20분경)이라 그런지 웨이팅이 제법 있더라고요. (기대감 UP!)
웨이팅 있다는 사실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앞으로 대략 9~10팀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안쪽을 보니깐 꽤 넓더라고요.
날씨도 선선하고 좋아서 같이 간 친구랑
수다 떨다 보니 금방 들어갈 수 있었어요.

QR코드 찍고 입장했고요.  입구 위에 적힌 문구가 참 인상적이었어요. (ㅎㅎㅎ)
화날 때, 뭘 풀어요. 그냥 매운거나 드세요.
(속마음) 아 맵찔인데 큰일 났네.

저희는 기다리는 동안 미리 메뉴를 정했었고요.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쭈꾸미 주물팬볶음 눈꽃치즈 2인분 시켰어요. (+사이다)
삼겹살+사리몽땅도 엄청 땡기긴했지만...
다음에도 기회가 있으니까요 ^^;;
이따 볶음밥 시켜먹으려고 계란찜이나 부수적인 것들은 따로 시키지 않았어요.

동기랑 같이 수다 떨다 보니까
어느새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
주꾸미와 함께 싸먹을 수 있는
콩나물, 김, 깻잎, 부추, 날치알
그 외 함께 곁들일 물김치, 미역 냉국, 샐러드까지 구성이 알차 보였답니다:)

자 이제 메인 주꾸미를 만나볼 시간인데요.
조금 매워 보이긴 하지만 ^^;;
일단 비주얼 합격이었고요. (짝짝짝짝)
주꾸미도 아주 통통한 것이
진짜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직원분께서 불은 가장 세게 켜달라고 해서
시키는 대로 했고요. (^^) 옆에 집게가 있길래 '이거 저희가 하면 되냐고' 물어보니깐
타지 않을 정도만 휘휘 저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ㅎㅎㅎ)

드디어 눈꽃 치즈가
주꾸미를 만나는 순간이에요. 
생각보다 치즈량이 많아서
정말 수북이 쌓이더라고요. (ㅎㅎ)
이제 눈꽃 치즈가 다 녹기만 하면,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는데...
생각보다는 빨리 안 녹더라고요...(ㅋㅋㅋ)

치즈가 녹는 모습은 다시 봐도
아주 아름답네요:)
이제 다 됐겠지 하고 먹으려고 하는데
갑자기 친구가 집게를 들더니
주꾸미를 자르기 시작하더라고요.
(나 많이 성급했쥬~?)
속으로 너무 잘게 자르지 말라고 생각했는데, 다행히 적당히 잘 잘라줬어요.

송쭈집 맛있게 즐기는 Tip!을 따라서
야무지게 한 쌈을 싸봤어요.

깻잎 1장, 그 위에 김 1장, 콩나물 듬뿍 넣고, 부추 조금 넣고, 날치알은 살짝만,
화이트소스 젓가락에 살짝 콕 찍고
주꾸미는 친구 몰래 제일 두툼한 걸로
딱 얹어서 먹었어요.
그랬더니 글쎄
.
.
.
와... 이거는 말이 안 돼.
다들 아시는 '그 맛'이에요!!
맛있는 맛!! (죄송해요...
표현력이 부족해서 ㅠㅠ)

좀 더 그때 기억을 떠올려보자면,
치즈꾸덕꾸덕하고, 콩나물아삭아삭하고, 낙지맵지 않고(?) 짭조름했어요.
제 기준에서는 양념이 간 세더라고요.
그게 낙지에도 잘 배어있었고요.

그냥 드시는 것도 아주 좋지만,
쌈으로 드시는 걸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깻잎, 콩나물, 부추 등등 싸먹는 재료를 셀프바에서 먹고 싶은 만큼 계속 퍼올 수 있거든요. (ㅎㅎㅎ)
아 물론! 날치알 사리는 2,000원 주고
추가주문해야 하지만요. (ㅠㅠ)
이건 비밀이지만, 저는 친구 몰래 날치알
듬뿍듬뿍 넣어서 먹었어요.
(김소소하게 꿀팁!ㅋㅋㅋ)

여러분은 지금 점점 주꾸미가 줄어드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ㅎㅎㅎ)

제 기준에서는 진짜 1도 안 맵더라고요.
혹시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주문 전에 맵기 조절 가능한지 물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자 그리고 이제 대망의 볶음밥 타임!!!
저희는 치즈/날치알 볶음밥 (3,000원) 중에서 치즈로 선택했고요.
한 번 더 눈꽃 치즈를 영접하기로 했어요.
(ㅋㅋㅋ)

직원분이 눅눅하게 눌어붙은 치즈를 떼더니
열심히 밥을 볶아주시더라고요.
생각보다 배가 불러서
볶음밥은 1인분만 시켰어요.
(은근히 배부르더라고요...)

볶음밥도 역시 치즈가 녹으면
바로 드시면 되는데요.
하... 이거는 더는 말이 필요 없으니깐
생략할게요. (ㅎㅎㅎ)
.
.
.
근데 두 번 연속 치즈를 먹다 보니깐
약간 물리긴 하더라고요.
'날치알로 시킬걸' 하는 후회를
속으로 하긴 했답니다:) 참고해주세요!


네 이렇게 해서 오늘은 송도에 있는
주꾸미 맛집 '송쭈집'
다녀온 후기를 들려드렸는데요.
개인적으로는 (大)만족스러웠어요!!!
다만, '웨이팅이 이렇게 길 정도로 맛집인가?'하는 의문은 계속 들었어요. (ㅎㅎㅎ)
송도, 인천에 사는 분들 중
주꾸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와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

멀리 사는 분들이라면, 혹시 송도에 볼일 보러 오셨을 때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끝으로 계산하고 나올 때 주차할인권 (2시간 무료) 받으실 수 있으니까 참고하시고요.

이상으로 후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는 아래에 남길게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공감 꼭 눌러주세요.
저에게는 큰 힘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