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리단취향, 인스타에서 자주 보이는 맛집 ! 솔직 후기! (feat. 봉골레&항정매콤크림파스타)

2022. 4. 17. 09:00맛집 소소하게🥢/그 외 맛집

아내랑 벚꽃 보러 갔다가🌸 오랜만에 들린 송리단길. 우리가 가고 싶었던 맛집은 휴무거나 웨이팅이 길어서… 송리단취향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요즘 인스타에서 많이 보이더라고요…

입구부터 인스타 갬성이 물씬 느껴졌어요.

가게는 생각보다 작았어요. 테이블이 몇 개 없더라고요.

창가 쪽 자리가 탐났지만, 지나가는 사람들과 눈 마주칠까 봐 포기😇

송리단취향이라는 네이밍과 인테리어가 참 잘 어울렸어요.

메뉴판에도 감성이 잘 묻어 있더라고요.

뭘 먹지 고민하다가 봉골레항정매콤크림파스타로 주문했어요🍽

물병도 접시도 다 예쁘더라고요. 탐났어요. 어디서 샀을까…괜히 궁금(ㅎㅎㅎ)

생각보다는 요리가 나오는 데 시간이 걸렸고요. (배가 고파서 더 그렇게 느꼈을 수도…)

항정매콤크림파스타 비주얼이 상당히 독특했어요. 항정살이 엄청 수북이 쌓여 있고, 트러플로 추정되는(?) 토핑이 올려져 있더라고요.

우선 봉골레부터 먹어봤는데요.

제가 딱 좋아하는 봉골레 맛인데… 조금 많이 짰어요. 면에 간이 잔뜩 밴 느낌

아내는 한번 먹더니 봉골레보다는 항정매콤크림파스타를 집중 공략하더라고요.

조개도 맛있고, 애호박도 맛있는데 면이 너무 짜니까… 조금 속상했어요. 원래 간이 짠 건지… 요리하시는 분이 바빴던 건지…

항정매콤크림파스타는 항정살과 베이컨이 같이 들어있어서 많이 느끼지 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매콤함이 딱 잡아줘서 좋았어요.

그렇다고 맵지는 않고요. 그냥 살짝 매콤한 정도였어요. (딱 좋았어요)

다행히 크림파스타는 전혀 짜지 않았고요. 항정살, 대파, 크리미한 크림까지 맛이 상당히 조화로웠어요.

항정살도 부드러워서 좋았고요. 파스타랑 잘 어울려서 맛있더라고요. 만족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트러플(?) 양이 적고, 맛이 잘 안 느껴졌어요. 차라리 대파가 좀 더 들어갔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총평
✔️봉골레 간이 너무 짜서 아쉬웠어요.
✔️항정매콤파스타는 맛있는데 트러플(?)양이 적고, 대파가 좀 더 많았으면 좋겠네요.
✔️전체적으로 맛은 무난했어요. 송리단길에 워낙 맛집이 많아서. 다시 재방문은 안 할 것 같아요. (한번 경험으로 만족)
✔️송리단취향을 설득하려면 조금 더 디테일이 필요할 것 같요. 음식의 간도 그렇고… 특히 항정매콤파스타는 재료 설명과 먹는 방법도 알려주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리뷰 마칩니다.
방문 시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