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충동 평양면옥 한 줄 평 “중독되면 헤어 나올 수 없거든요…”

2022. 4. 16. 09:00맛집 소소하게🥢/그 외 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30대 직장인 김소소하게입니다:)

오늘 털어볼 맛집은
평양면옥이에요.

여러분 들리시나요? 봄이 오는 소리가
평양냉면 시즌을 알리는 소리가.. 🥢
냉면은 겨울 음식이지만, 날이 풀리니까
이제 슬슬 먹고 싶어지더라고요.

평양면옥은 워낙 유명한 곳이라 다들 잘 아시죠? ⤵️⤵️⤵️

역시 맛집이군요 👏🏻👏🏻👏🏻 다행히 웨이팅은 없었지만, 만석이었고요.

저희는 평양냉면 2개제육반 1개 주문했어요. 토탈 41,000원..ㄷㄷㄷ(근데 냉면 값 왤케 많이 올랐나요..?😭)
메뉴판은 여기를 참고해 주시고요⤵️⤵️⤵️

냉면 나오기 전에 면수 ‘국물’ 먹는 건 ‘국룰’

기본 찬과 함께 제육반도 같이 나왔네요🙌🏻🙌🏻

평양면옥에서는 만두를 시켜야 한다?!
음.. 글쎄요. 제 생각에는 제육 반을 무조건 시키셔야 한다고 봐요. (우리가 아는 그 제육볶음 제육 아니에요🥲)

김치✌🏻

드디어 물냉면 등장!!! 너무 기대되네요!!!

평냉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들 맛있게 먹는 팁이 있더라고요!
저도 저만의 팁이 있다면.. 일단 국물부터 들이켜요.

캬~~~국물 맛이 역시 끝내주네요. 슴슴하지만 계속 들이킬수록 헤어 나올 수 없는 중독성이 있쬬…

[재미로 보는 국물에 대한 평]
평냉 고수: 은은한 육향과 감칠맛이 일품!
평냉 처음: 이거 맹물 아니야?!

😇 그리고 저는 면을 자르는 편이랍니다.
불편하신 분들께는 미리 죄송하다는 말씀을..

이제 무한 면치기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식초나 겨자는 안 넣어서 먹어요.
그냥 원래 느낌 그대로 즐기는 걸 좋아해요.

면치기!
평양면옥 메밀 함량이 높다고 들었는데요. 입안 가득 면을 욱여넣으면.. 메밀의 구수한 향이 가득 느껴져요!

평양면옥에는 특이하게 고명으로는 소고기&돼지고기가 같이 올라오는데요. 요거는 소고기에요⤵️⤵️⤵️

같이 싸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평냉의 간이 워낙 심심하다 보니 무절임이나 김치랑 같이 먹으면 진짜 핵꿀맛…

냉면을 한참 먹다 보면! ‘아 맞다 제육이 있었지?’라고.. ㅋㅋㅋ 냉면에 흠뻑 빠져있던 저를 발견하게 된답니다.

제육 먹는 법! 고기 위에 새우젓 약간 마늘에 쌈장 콕 찍어서 같이 올려서 드셔보세요.
입에 넣으면 진짜 놀라실 거예요.. 맛있어서..

김치는 간이 좀 세기 때문에 많이 안 드시는 걸 추천!

평냉과 제육을 번갈아서 먹다 보면 어느새 빈 그릇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반찬까지 다 먹어버렸네요 😇 (그만큼 맛있다는 거죠..)

재방문 의사🅾️

간혹 주변에서 평냉 어디서부터 입문해야 되냐고 물어볼 때가 있는데요! 저는 자신 있게 평양면옥 추천합니다. 저도 여기서 입문했거든요 🙌🏻🙌🏻. 워낙 유명한 맛집이니까, 실패(?)없이 입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솔직 한 줄평
“중독되면 헤어나올 수 없거든요…”

📌 평점 (⭐⭐️⭐⭐️)
⭐️: 못 본 척 지나가 줘
⭐️⭐️: 많이 아쉽네
⭐️⭐️⭐️: 쏘쏘했어
⭐️⭐️⭐️⭐️: 자신 있게 추천
⭐️⭐️⭐️⭐️⭐️: 안 먹으면 손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