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의 고기 국수 원픽? 효퇴국수 솔직 후기! (feat.푸딘코&백종원)

2021. 10. 21. 09:00맛집 소소하게🥢/제주 맛집

안녕하세요 👋🏻 30대 직장인
김소소하게입니다:)

오늘 털어볼 맛집은
제주 효퇴국수에요.

갑자기 왠 제주도냐고요?
당연히 놀러 출장 왔죠. ✈️
근데 내일 다시 복귀🥲 ㅋㅋㅋ
(출장은… 제주도라도 의미 없음…)

자, 그래서 여기는 어떻게 알고 왔냐!
여러분 혹시 ‘푸딘코’를 아시나요?
찐 맛집만 추천해주는 어플인데
여행할 때 너무 유용해요. (참고) 🙃


그리고 여기는 원래부터 제주도민들이 오는
찐 맛집으로 상당히 유명하고요!
백종원쌤도 인정한 맛집이랍니다. 👋🏻

암튼 효퇴국수집에 도착했는데
웨이팅 완전 난리 났네 난리 났어…
12시 조금 넘어서 왔는데…
한 25분 기다렸어요… 🥲

참! 그리고 밖에서 하염없이
기다리지 마시고요.
가게 안으로 들어오셔서 키오스크
메뉴 고르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영수증에 대기 번호 적혀있어요. ✌🏻

저는 고기국수(8.0) 주문했고요.
같이 온 직장동료는 따로국밥(8.0)
주문했어요.

대박 20분 넘게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냄새가 아주 끝내줍니다. 🙌🏻🙌🏻

저도 국밥 시켜 먹을 걸 그랬나요?
남의 떡이 더 커보이네요. 🤤

자, 과연 국수 맛은 어떨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제발 맛있었으면 좋겠네요. 🙆🏻‍♂️

와우… 일단 고기국수답게
고기가 겁나 많이 들어있네요.
일단 고기 양만 봐도 배부릅니다 👍🏻

면은 굉장히 쫄깃쫄깃했고요.
첫입 먹자마자 ‘맛있다’
절로 감탄사가 나옵니다.

고기는 상당히 두툼하고요.
비계많이 붙어있어서 좋더라고요.

간이 세다는 얘기가 많아 살짝 걱정했는데
제 입맛에는 짜지 않고 좋았어요.
국물을 먹어보니까!
‘아! 고기국수가 이런 맛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분들은 국밥 국물이랑 비슷하다.
이런 얘기들이 많더라고요.
근데 제 입맛에는 전혀 처음 먹어보는
이었고요. 🥲
국물은 상당히 담백하고 깔끔했어요.
근데 또 감칠맛은 상당한…

고기의 잡내는 1도 없었고요.
전체적으로 음식이 깔끔했어요.
유부가 고명으로 올라가 있는 것도
전체적으로 국수랑 잘 어울렸습니다.

저는 엄청 만족하면서 흡입했어요 🙌🏻🙌🏻
제주도 와서 꼭 고기국수 먹고 싶었는데
출장으로 소원성취했네요… ㅋㅋㅋ

그래서 오늘의 결론은 모다?
#현지인들이 가는 맛집은 실패가 없쥐 rgrg

📝 세 줄 요약
1. 제주도민, 백종원, 푸딘코 추천 찐 맛집!
2. 웨이팅은 기본 10~20분!
3.면 쫄깃쫄깃, 고기 푸짐, 잡내❌, 국물 담백!

재방문 의사 🅾️
김소소하게’s (찐) 추천 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