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근내 닭갈비 용산 본점 웨이팅 심한 인생 닭갈비 맛집 후기

2023. 4. 10. 09:00맛집 소소하게🥢/용산 맛집

용산 땡땡 거리 레전드 맛집
인생 닭갈비, 오근내 닭갈비 본점 후기

유퀴즈에 나오면서 더욱 화제가 된 이곳! 용산 기찻길 거리에는 인생 닭갈비 맛집인 오근내 닭갈비 본점이 있는데요. 유재석과 미슐랭이 선택한 닭갈비 맛집으로 엄청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동네 주민들은 웨이팅 때문에 잘 가지도 못하는..)

오근대 닭갈비 본점 기본정보

  • 위치: 서울 용산구 이촌로29길 15
  • 영업시간: 11:30 - 22:00
    *15:30 - 16:40 브레이크 타임
    *점심 라스트 오더 14:30, 저녁 라스트오더 21:00
  • 02-797-0131
  • 주차장 없음

웨이팅 관련 정보

웨이팅은 무조건 있다고 봐야 하는데요. 테이블링 앱 다운로드하고 미리 줄 서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저는 토요일 12시에 방문했는데 다행히 웨이팅은 없었고, 나올 때 보니 웨이팅이 시작되고 있었어요. 가끔 산책할 때 보면 평일 저녁에도 웨이팅 심했답니다.

내부 인테리어 및 분위기

좌식과 테이블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선호하는 곳에 앉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좌식에 앉아서 먹었는데 생각보다 불편했어요. 매장 전반적인 분위기는 노포 느낌인데요, 생각보다 내부가 깔끔해서 좋았어요.

추천메뉴 및 메뉴판

닭갈비는 인원 수에 맞게 주문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쫄면사리 추가해서 먹었어요. 유퀴즈에서 유재석&조세호 님은 막국수도 같이 주문해서 드시더라고요, 맛있어 보이긴 했는데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패스했어요.

기본세팅 및 밑반찬 소개

밑반찬은 샐러드, 상추, 된장/마늘, 물김치, 콩나물국, 부추무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필요하시면 이모님 불러서 더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특히 콩나물국은 진짜 시원하고 맛있어요.

오근내 닭갈비 브랜드 story

오씨 성을 가징 사장님이 하는 닭갈비 집이라서 오근내 닭갈비?! No! 오근대 닭갈비는 춘천의 옛 지명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춘천식 닭갈비를 기본바탕으로 오근내만의 맛으로 재해석한다고 합니다.

  • 물 한 방울 없는 오근내만의 소스: 오로지 양파의 달콤한 즙, 마늘, 간장, 고추장 등을 베이스로 만든다고 함
  • 춘천에서 들여온 100% 국내산 생닭다리살: 특히 육질이 뛰어나고 통통한 100% 국내산 닭, 가장 쫄깃하고 육즙이 많은 다리살을 고집한다고 함

닭갈비 볶는 건 손님 몫

요즘 웬만하면 고기는 보통 다 구워주잖아요. 그런데 이 집은 내돈내산+중도농까지 같이 해야 합니다. 잘 눌어붙지 않게 긁어 가면서 구워주시면 되는데요. 가끔 이모님이 오셔서 도움을 주시니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진짜 생각보다 오래 구워야 해서 팔이 아팠어요...

저희는 쫄면을 주문했는데요, 너무 안 가져다 주시길래 다시 한번 말씀드렸더니... 아직 때가 아니다고 하시더라고요. 알아서 다 타이밍을 맞춰주시기 때문에 여러분은 그때까지 계속 타지 않도록 잘 볶아 주시면 됩니다:)

닭갈비 양 많나요? (2인분 기준)

다들 주문하실 때 양이 고민되실 것 같은데요, 2인분 생각보다 양 많습니다. 처음에 수북히 쌓여있던 재료들이 나중에 되면 절반 정도로 줄어드는데요. 그래도 막상 드셔보시면 양이 많으실 거예요.

오근내 닭갈비 솔직 후기

오근내 닭갈비는 평소 제가 먹던 것보다 더 짜글짜글한 스타일이었어요. 그래서 진짜 감칠맛이 제대로 느껴졌는데요, 엄청 자극적인 맛이더라고요. 진짜 정신없이 흡입했던 것 같아요, 너무 맛있었어요. 

진짜 인생 닭갈비..!!! 솔직히 춘천에서 먹던 것보다 더 맛있었어요.

계속 먹다보면 조금 느끼할 수도 있거든요, 그럴 때는 꼭 쌈에 싸서 드셔보시고요. 특히 마요네즈 소스랑 양배추 샐러드 잘 섞으신 다음에 같이 한 번 드셔보세요. 이 조합 완전 찬성~

닭갈비가 너무 맛있다보니, 막걸리도 살짝 한 잔 했는데요. 배가 불러서 도저히 볶음밥까지는 못 시키겠더라고요, 면 사리 추가하시면 생각보다 양이 많으니까! 꼭 유의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