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산 해맞이광장 코스 후기! (등산로 입구/ 난이도 / 시간 등)

2021. 9. 22. 19:00일상 소소하게🍳/등산

안녕하세요.
30대 직장인 김소소하게입니다:)

오늘 털어볼 산은 아차산이에요. 🥾
그럼 바로 리뷰 시작할게요!

해맞이광장 코스로 가고 싶은 분들은 ‘만남의 광장’으로 검색해서 가시면 돼요.

등산 초입로는 고무 매트(?) 같은 게 깔려 있고, 계단이라서 오르기 편하더라고요.

날씨가 너무 좋아서 걷기 참 좋았어요. 👋🏻

근데요. 사실 입구까지도 꽤 거리가 있고, 오르막길이라서,,, 거의 산에 오른 지 5분도 안 돼서 처음 보이는 쉼터에서 쉬었어요,,, 🥲 (등산로 입구까지 은근히 빡세요.)

쭉 오르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저희는 용마산(긴고랑공원)으로 올랐고요.

데크가 깔려 있어서 크게 힘들지는 않았어요.

쭉쭉쭉 오르다보면, 이제 해맞이광장으로 가는 길이 나오는데요. (이제 고난의 시작,,,)

이제부터 조금 많이 힘들어지기 시작합니다. 😱

데크 길은 끝났고요. 흙길이 시작되거든요,,,

심지어 나중에는 암벽등반이 시작돼요.

뭐, 진짜 암벽등반까지는 아닌데,,, 경사가 꽤 높고요. 바닥에 돌밖에 없어요. 좀 미끄럽고요. 😭😭😭

근데 진짜 신기한 거는요. 이런 높은 경사를,,, 강아지도 올라오고요. 어린 꼬마들도 잘 올라가더라고요.

저랑 짝꿍은 올라오다가 한 5번 정도 쉬었는데,,, 다들 체력이 좋으시네요. 🤦🏻‍♂️

저희가 좀 많이 쉰 걸 고려해도 해맞이광장에 도착할 때까지 약 1시간 정도 걸렸어요!

상중하로 따지면 난이도는 저희 기준에서는 ‘중’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그래도 해맞이광장까지만 와도 서울 시내가 한눈에 쫙 보이거든요. 오르고 나니까 너무 뿌듯 🙆🏻‍♂️🙆🏻‍♀️

참! 그리고 만약 아차산 정상에 가시고 싶은 분들은 해맞이광장에서 더 쭉 올라가시면 돼요. 한 1km로 정도 더 걸리는 것 같더라고요? (저희는 당연히 포기,,, 체력 고갈)

내려갈 때는 왔던 길을 다시 내려가셔도 되고, 좀 힘들면 좌측으로 빠져서 더 쉽게 갈 수도 있어요.

쭉쭉 내려오다 보면, 서울 둘레길(광나루역)으로 가는 표지판이 있고요. 저희는 그쪽으로 빠졌어요.

왐마. 저희는 다시 계단이랑 데크 있는 길로 내려왔는데,,, 그냥 돌길 따라 오신 분들도 꽤 많더라고요. 등산 고수님들 진짜 존경합니다. 🙏🏻🙏🏻🙏🏻 리스펙~

그리고 밑에서 흙 먼지 털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요.

다음번에는 꼭 둘레길만 걸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길이 아주 좋더라고요,,, 👍🏻

아무튼 요약하자면,,, 해맞이광장으로 가실 분들은 ‘만남의 광장’ 검색하셔서 가면 되고요. 난도이는 ‘중’ ,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걸린답니다. 참고해주세요.

이왕이면 등산화🥾 신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길이 좀 미끄러워유,,,

아차(산)! 그리고 이날 한지민 떡볶이로 유명한 신토불이 떡볶이도 먹었거든요. 제가 먹방 블로거라서요,,, 맛깔나는 리뷰 원하시면 아래 배너로 구경하세요. 그럼 이만 리뷰 끝 ✌🏻

한지민 떡볶이로 유명한 신토불이 떡볶이 솔직 후기! (feat. 아차산) (tistory.com)

 

한지민 떡볶이로 유명한 신토불이 떡볶이 솔직 후기! (feat. 아차산)

안녕하세요. 30대 직장인 김소소하게입니다:) 오늘 털어볼 맛집은요. 한지민 떡볶이로 유명한 신토불이 떡볶이에요. 원래 월요일은 휴무인데 추석 전날이라서 그런지 테이크아웃 지점은 영업하

likekimsos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