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초보자들의 성지? 인왕산 코스의 모든 것! (feat. 코스 to 소요 시간)

2021. 11. 14. 09:01일상 소소하게🍳/등산

안녕하세요.
30대 직장인 김소소하게입니다:)

오늘 소개할 플레이스는
바로 인왕산이에요. ⛰🥾

저희 쀼는 서대문역 4번 출구에서 출발했어요. 독립문역에서 출발하면 더 가깝지만! 날씨도 좋고 아침이라 체력이 좋아서 좀 더 걷자는 생각으로…🥲

서대문역에서 ‘월암근린공원’ 찍고 걸어가다 보면 첫 이정표가 나와요. 이때 ‘홍난파 가옥’ 방향으로 가시면 돼요.

가는 길이 어찌나 이쁘던지… 🍁🍂 ‘인왕산’이라고 적힌 표지판을 계속 따라가시면 돼요.

계속 가다 보면 이런 장소가 나오고요. 혹시 물이나 필요한 물품은 입구 뒤에 있는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

올라간 지 5분 만에 나온 첫 쉼터에서!

10분간 휴식 ㅋㅋㅋ 저희는 등산할 때 엄청 쉬엄쉬엄 올라가는 편이에요. 😇 (체력이 약해서…)

하지만 덕분에 아름다운 풍경도 사진에 담을 수 있고요. 오늘 날씨 진짜 미쳤네요! 진짜 요즘 시기가 딱 등산하기 좋은 계절이 아닐까 👋🏻

성곽을 끼고 걷기 때문에 일반 등산로랑은 확연히 다른 인.왕.산

걷다 보면 그냥 ‘와’라는 감탄사만 나옵니다.

직진 또 직진하다 보면! 드디어 나오는 인왕산 입구.

저희는 오늘 범바위 찍고 인왕산 정상으로 가는 코스로 도전할 거예요. 🙌🏻🙌🏻

잘 봐, 등린이 싸움이다 🔥🔥🔥 (feat. 스우파 ㅋㅋㅋ)

초반부터 빡세네요. 계단이라서 오르기 편하지만, 끝이 안 보입니다. 😭

그래도 하염없이 오르다 보면! 눈앞에 범바위와 인왕산 정상이 보이는데요.

역시 등린이 코스답게! 정상까지 거리가 진짜 가깝습니다. (⚠️ 반전주의)

날씨도 선선하고, 이제 코로나도 별 감흥이 없고(?) 그런지 몰라도 등산객이 엄청 많았어요.

분명히 가까웠는데… 가도 가도 끝이 없는 건 기분 탓이겠죠? 🤣 ㅋㅋㅋ

그래도 돌아온 길을 다시 돌아보면! ‘오 제법 많이 왔네?’ (뿌듯쓰)

여러분 잠시 구경하고 가실게요…
📸 작품명: 가을의 끝자락 (크~ 갬성에 취한다)

올라가다 보면 슬슬 서울 시내가 한눈에 보이기 시작하고요. 계속 계속 올라가다 보니! 드디어 범바위 도착 🪨

파노라마로 살짝 담아봤는데… 제가 눈으로 직접 본 풍경보다는 감흥이 덜 하네요.

기쁨도 잠시! 아직 정상까지는 멀었다!!!

손에 닿을 것만 같은 거리인데… 제법 거리가 멀더라고요.

너무 지친 나머지… 사진 찍기를 포기하고… 정말 중요한 순간에만 찍었어요.

정상까지 0.30km!!! 진짜 얼마 안 남았다. (여기서 좀 힘이 나더라고요)

정상에 다 와 갈수록 경사가 가팔라지고요. 호흡도 가빠집니다. 여기쯤 오니, 허벅지가 슬슬 통증이 느껴지는…

그래도 다행히 양쪽으로 생명줄(로프)이 있으니 너무 걱정은 하지마세요!

진짜 거의 다 왔다! 근데 웬걸 ㅋㅋㅋ 여기부터 정체 구간… 산 타는데 웬 정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길은 하나인데 내려가고 올라가는 사람이 겹치다 보니! 그렇게 되더라고요. 😭😭😭

무야호 🥳오오오! ㅋㅋㅋ 드디어 정상에 도착했고요. 도착해서 딱 시간을 보니까 인왕산 입구에서부터 정상까지 거의 2시간 걸렸어요. 🥲

물론 저희는 정말 많이 쉬었기 때문에… 최소 5회 이상.

크~ 역시 더 높이 올라오니, 서울 시내가 더욱 한눈에 들어오고요. 정말 뿌듯함이 발끝에서부터 밀려오기 시작했어요. 🤟🏻

정상에서도 한 20분은 쉰 것 같은데요…

이제는 웃는 거야 스마일 어게인 🎶
행복한 순간이야 해피데이! 움츠린 어깨를 펴고 이 세상 속에 힘든 일 모두 지워 버려! 이제는 웃는거야 네벌 크롸이~🎤

하산은 역시 쉽다 쉬워~ 기운이 넘쳐나더라고요.

근데 생각해보니까 중요한 걸 까먹었네요?

짜잔. 역시 등산하면 김밥. 아침을 든든하게 챙겨 먹고 왔는데도. 이때쯤 슬슬 허기 지더라고요…

저희가 오늘 준비한 김밥은 영자 쌩님의 픽! 한입소반 크림치즈&오징어채 김밥이고요.

와… 뭐 말 안 됩니다. 이거는 진짜… 역시 등산은 먹기 위해 가는 거다!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진짜. 여러분. 더 늦기 전에. 꼭. 인왕산. 올라가세요. (강추👍🏻👍🏻👍🏻)

그래서 오늘의 결론은 모다?
#인왕산도 식후경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