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빨리 낫는 방법 3가지!

2023. 7. 19. 21:58특급정보 소소하게📢

역류성 식도염 빨리 낫는 방법 3가지!

혹시 이런 증상 때문에 클릭하셨나요? 
☑ 목에 이물감이 있고 저녁이 되면 목소리가 살짝 갈라짐
☑ 가끔 가슴이 타들어가는 느낌...
☑ 명치에서 목 방향으로 올라오는 속 쓰림

하나라도 해당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롸잇나우 이 포스팅을 정주행 하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지난 3개월간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한 김소소하게씨의 100% 리얼 이야기입니다. 어디서 짜깁기 한 그저 그런 흔한 글, 인공지능 주제에 잘난 체하는 '챗GPT' 같은 녀석에게 받은 글 아님 주의

1. 이비인후과 방문 후
의사에게 디테일하게 내 상태 얘기하기

당연한 얘기죠.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 저는 평소에 병원 가는 거 너무 싫어하고요. 약 먹는 것도 진짜 싫어하거든요? 그런데 역류성 식도염만큼은 어쩔 수 없더라고요. 식도로 올라오는 위산을 계속 방치할 경우에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진료가 정말 중요해요.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셔서 의사 선생님께 정확하게 나의 상태에 대해 얘기해 주세요. 저는 정말 디테일하게 얘기했었는데요. 예시로 보여드릴게요.

😷 선생님...
1. 목에 이물감이 있고요, 목이 너무 간지러워서 계속 헛기침을 하면서 긁게 됩니다.
2. 직장에 다니다 보니 동료들과 가끔 회의하거나 점심 먹을 때 얘기를 하게 되는데요. 퇴근할 때쯤 되면 목이 잠기고 목소리가 살짝 갈라져요.
3. 퇴근하고 소파에 기대 있으면요... 가슴 근처가 막 뜨거운 게 느껴지고요. 어쩔 때는 식도까지 역류할 때도 있어요.

여러분! 꼭 이렇게 디테일하게 얘기하셔야 해요. (약속)

2. 식습관 바꾸기 당장 바꾸기

'식습관 바꾸기'라는 말만 들어도 벌써부터 한숨이 나오실 것 같은데요. (왠지 모르게) 자자, 제가 지금부터 알려드릴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여러분께 식단을 바꾸라는 얘기가 아니에요. 그저 조금의 습관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물론 피해야 할 음식이 있으니 같이 얘기드릴게요. 100% 제 리얼 경험을 알려드리는 겁니다. 만약 본인 상황에 맞지 않는다면 패스...

역류성 식도염 제발 이것만은 꼭 지켜줘!
3가지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1. 아침 O, 점심 O, 저녁->간식
저녁 대신 오후 4시~5시에 간식(방울토마토, 바나나, 두유+견과류 등 가벼운 식품) 먹기
왜냐하면! 보통 직장인 분들 저녁 몇 시에 드세요? 칼퇴해도 7~8시에 드시죠? 늦으면 9~10시에도... 이게 진짜 안 좋은 습관이거든요. 취침 3시간 전에는 절대 뭘 드시면 안 돼요. 탄수화물의 경우 위에서 소화하는데 약 3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단! 식도염 증상이 좋아지게 되면 그때는 저녁을 드시면 돼요. 평생 먹지 말라는 얘기가 아니라 일시적으로 하라는 얘기고요. 덤으로 다이어트도 된답니다😎

2. 꼭꼭 씹어 먹기
만약 1, 3번 둘 다 어렵다? 그러면 2번은 꼭 지켜주세요. 제발 꼭꼭 씹어 먹어서 소화를 잘 시켜주셔야 해요. 저는 20분 타이머를 맞춰 놓고 매일 식사 때마다 지켰는데요. 이렇게 꼭꼭 씹어 먹는 이유는! 바로 과식을 하지 않기 위해서랍니다. (물론 건강에도 당연히 좋고요)

과식을 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소화를 하기 위해 위산이 평소보다 과하게 분비된단 말이죠. 그러면 위에 압력이 상승하게 되고, 역류 현상이 나타날 수밖에 없게 된답니다. (거의 뭐 이 정도면 의사 선생님)

3. 빨간 맛(매운 음식) 피하기
고춧가루가 들어간 음식은 당분간 피해 주세요. 식도가 아퐈... 콩나물 무침 같은 건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예를 들면 마라탕이나 불닭볶음면 등등 진짜 자극적이면서 매운 음식들 있잖아요. 음... 떡볶이도 당분간 바이바이. 아무튼 빨간 맛 음식은 당분간 피합시다. 역류성 식도염 있는 분들, 딱 먹으면 느껴지지 않나요? 아시겠죠? 피합시다잉!


3. 목소리 아끼기 (말 많이 NO NO)

될 수 있으면 최대한 목소리를 내지 마세요 여러분! 목을 아끼셔야 합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이라면 회의, 통화 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말을 많이 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는 상사분들이나 직장동료분들에게 양해를 구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후훗)

그냥 동네방네 소문냈어요. "나 식도염 때문에 아파", "제발 말 시키지 마..."

빨리 회복하는 게 중요한 거잖아요. 내 목은 소중하니까요. 역류성 식도염이 나아질 때까지는 대화 많이 하기 금지, 노래 부르기 금지! 꼭 지켜주세요.

(급) 마무리!

아프니까 참 서럽더라고요. 일도 집중이 안 되고, 아내한테도 막 가끔 짜증 내게 되고... '역시 건강한 게 최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다들 역류성 식도염이 빨리 낫길 바라고요. 혹시 이 포스팅이 정보가 부족하다고 느껴질까 봐 준비했습니다.

짜잔, 뭐를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했어요! (역류성 식도염 분들이 보면 좋은 영상 TOP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