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자체광고 해결 방법 3가지와 주의점!

2023. 6. 30. 11:21특급정보 소소하게📢

티스토리 자체광고 해결 방법 3가지!
주의점도 함께!!!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만 4년 차김소소하게입니다. 드디어 터질 것이 터졌네요...

티스토리 자체광고 덕분에 수익이 반토막, 아니 반토막 이상이 되었는데요. 마음이 착잡하네요.

하루 정도는 망연자실했고요, 그다음 날은 화가 났고요, 오늘은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뭐라도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찾아 본 해결 방법 3가지를 공유해 드릴게요.

다만, 완벽한 방법은 아니에요. 주의점도 있으니 꼭 같이 확인해 주세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일단은 뭐라도 해봅니다,,)


1. 스킨 및 코드 변경

이 방법은 유튜버이자 강사인 아로스님이 알려준 방법인데요. 핵심은 이렇습니다.

1) 아로스님이 알려준 스킨 및 코드를 적용하면 광고가 제목 위에 노출되게 한다.
2) 대부분 최상단에서 클릭하게 되니 티스토리측에 수익을 뺏기지 않는다.
3) 광고가 연달아 노출되지 않아 광고 게재 제한에 걸리지 않는다.
4) 티스토리 자체광고를 건드리는 게 아니기 때문에 계정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우선 저는 아로스님이 알려준 방법으로 적용을 한 상황이고요, 혹시 문제가 생길 경우를 대비해
제가 기존에 썼던 스킨과 소스코드는 메모장에 백업을 해둔 상황이에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제목 위에 광고가 붙는 형식이고요, 저는 어젯밤에 적용했는데요, 아직은 딱히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수익의 큰 변화가 있음) 

<주의사항> 
1. 해당 소스 코드를 아로스님이 만드셨기 때문에! 본인이 하는 사업 광고를 심어 놓으셨더라고요, 물론 다른 광고도 랜덤으로 뜨기는 합니다. (아백이라는 광고가 떠요!)

2. 소스 코드에 뭘 심어 놓은 건지 알 수 없는 상황, 수익 개선이 확실한지는 테스트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론적으로는 광고게재 제한에서 벗어나면서 티스토리에도 수익을 안 뺏길 것 같은데요. 확실히 이 방법이 좋은지는 알 수 없네요)

해당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7/1(토)까지만 공개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아로스 애드센스 TOP1

애드센스 블로그로 월 100만원 만들기

aros100.com


2. 2차 도메인으로 주소 변경

소위 말하는 2차 도메인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많은 유튜버 분들이 이 방법을 추천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보기에는 이 방법은 리스크가 커 보입니다.. 

2차 도메인을 만들어서 옮긴다고 하더라도

1)  티스토리는 2차 도메인 사용자(즉, 수익형 블로그 전체)에게도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삽입할 예정이라고 공식적으로 밝힘
- 다만 시간이 조금 걸릴 수는 있음

2) 기존부터 2차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고, 신규로 2차 도메인으로 주소 변경 시 글 자체는 옮길 수 있지만,
도메인 점수는 0점이기 때문에 상위노출 불가
- 0에서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과 마찬가지..!

이 방법은 진짜 리스크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티스토리 이외 블로그 이사 준비

제가 생각하는 가장 현실 적인 대안은 티스토리는 유지하면서 다른 블로그로 이사를 준비하는 것인데요.

많은 분들이 이번 티스토리 자체 광고 사태로 인해 티스토리 계정을 삭제하거나 티스토리 자체광고를 지우고 계신 걸로 보이는데요.

우선 수익은 줄더라도... 조금 더 상황을 기다려볼 필요가 있어 보이고요.

다만, 계속해서 이런 리스크를 갖고 가는 것도 위험하니까요. 블로그 이사도 반드시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버를 따로 구입하고 비용도 내야 하지만... 워드프레스가 좋아 보이더라고요.

저는 지금 알아보고 있는 상황이고요.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를 병행하다가 워드프레스에 조금 더 집중하려고 합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빠르게 티스토리가 안정화되기를 바랍니다. (자체광고를 다시 철회하길 바라며🙏)

🔽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내 표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