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잃어버린 가방 lost112로 되찾은 썰!

2023. 3. 27. 09:00특급정보 소소하게📢

혹시 여러분도 지금 지하철에서 물건을 잃어버리고 나서 이 글을 보고 계신 걸까요? 우선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꼭 분실물을 되찾으시기를 바라며 도움이 될만한 몇 가지 정보를 남길게요.

지하철에서 물건 잃어버렸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는 방법

잃어버린 지하철역 탑승 위치(예:8-4)&시간을 꼭 기억하세요!

지하철에 물건을 두고 온 사실을 깨닫고, 지하철역에 전화를 한다면! 해당 역 직원분은 여러분께 이렇게 질문하실 거예요. '혹시 어디 역에서 잃어버리셨을까요?', '전역이 어디 셨을까요?', '대략적인 시간은 몇 분쯤이었을까요?'. 따라서 지하철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가장 중요한 정보는 잃어버린 위치와 시간을 확인하는 거예요. 

그런데... 제가 FBI도 아니고 내린 위치(몇 다시 몇인지)를 정확하게 기억할리 없잖아요. 저 같은 경우는 지하철역과 집이 가까워서 뛰어 간 다음 대략적인 위치를 기억했다가 지하철역 직원분께 얘기드렸답니다. (겁나 뛰었어요)

지하철 직원이 못 찾더라도... lost112가 있어요!

물건을 잃어버리자마자 바로 연락하기도 했고, 분실한 물건이 가방과 우산이었기 때문에 100% 찾을 수 있을 거라고 확신했는데요. 결과는 대실패.

지하철역 직원분께서 제가 알려준 <시간>과 <위치>로 확인했지만, 분실물을 찾을 수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다만, lost112(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 들어가면 혹시 찾을지도 모른다며 다시 희망을 심어주셨어요.

lost112(경찰청 유실물 포털 사이트)란?

역에서 접수된 유실물을 찾을 수 있는 포털 사이트인데요. 날짜/분실물명/장소 등을 검색해서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 수 있어요.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lost112에 제가 잃어버린 물건을 검색을 했는데요. 결과는 대성공!은 아니지만 반은 성공했어요. 아쉽게도 우산은 찾을 수 없었고, 가방은 찾을 수 있었어요. (아놔, 우산 좋은 건데 눈썰미 좋네요? 제 물건 찾으신 분 조만간 대머리 되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

👉🏻lost112 지금 바로 접속해서 내 물건 찾기

  • 습득물을 찾는 방법
    1) lost112에 접속해서 상단 바 [주인을 찾아요!(습득물)]을 클릭
    2) 습득물 검색 페이지에서 잃어버린 [기간]을 설정하고 [습득물명], [습득지역]을 선택
    3) 검색 후 리스트에서 본인이 잃어버린 물건을 찾았다면 페이지 클릭
    4) 보관 장소 확인 후 보관 장소 연락처 전화해서 물건 수령하기

만약 습득물을 못 찾았다면 [잃어버렸나요? (분실물)]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분실한 물건을 등록하는 방법도 있어요.
👉🏻 지금 바로 분실물 등록하러 가기

만약 분실물을 찾는 곳이 당고개역이라면?

당고개역 안에서 고객 안전실을 찾으시면 되고요. 직원분께 신분증과 내가 잃어버린 물건이라는 걸 간단하게 증명해 주시면 돼요. 가령 이 물건 안에 무엇이 들어있다든지 등...

비록 우산은 잃어버렸지만 가방은 되찾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고요. 덕분에 블로그 포스팅을 이렇게 쓸 수 있게 되었네요. 너무 행복하네요. 아하하. 아하하. 

P.S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분하네요. 제 우산 훔쳐 가신 분 공짜 좋아하시죠..?! 꼭 대머리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