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인 노출 확률 높이는 확실한 방법 3가지!

2023. 1. 6. 22:58티스토리 블로그 꿀팁🍯

다음 메인 노출 80개 리스트 중 일부 공개

다음 메인에 노출된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텐데요, 언제 또 내 글이 다음 메인에 올라갈지 무척 설레면서 한 주를 보내시지 않으셨나요? 그러다가 이번 주에 노출이 안 되면 다음 주에는 올라가겠지..라며 기대에 부풀었던 적도 분명히 있으실 텐데요.

그런데 주변 블로그를 탐방하다 보면 다음 메인 노출이 운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단도직입적으로 말해서 다음 메인 노출은 절대 운이 아닙니다. 단지 노출될 수 있는 방법을 모르고 있을 뿐이죠.

다음 메인 노출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수익화 블로그를 꿈꾸는 당신을 위해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feat. 꼭 써먹으시길 바랍니다^^)

핵심0 1 . 팔리는 콘텐츠 주제 선정

티스토리에서 팔리는 콘텐츠는 곧 수익이 되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수익이 되는 콘텐츠는 노출이 많아야 하는데요, 다음 메인에 오르려면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 할까요? 답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여행맛집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면 됩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이 주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것이 무엇일지. 주로 맛집 또는 여행을 검색하지 않나요? 따라서 여행&맛집은 노출이 많이 될 수밖에 없는 주제라는 겁니다. (노출↑수익↑)

핵심0 2 . 팔리는 콘텐츠 소재 찾는 방법

블로그는 소재가 8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소재가 중요하다는 말인데요, 왜냐면 사람들은 관심 없는 것을 절대 클릭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관심 있는 것은 어떻게든 클릭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좋은 소재(노출이 잘 되는 소재)를 찾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만약 서울 맛집으로 주제를 선정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어떻게 포스팅 소재를 찾아야 할까요? 가장 쉬운 방법은 인스타그램에서 서울 맛집 리스트를 관리하는 계정을 최소 10개 이상 검색해서 리스트로 남겨두면 됩니다. 그럼 그 계정 담당자들이 매주 서울에서 가장 핫한 맛집 리스트를 올려줄 테니까요. 여러분은 거기서 픽만 하시면 됩니다. 물론, 어떤 곳을 픽할지는 당연히 노출이 많이 될 수 있는 곳이면 좋겠죠.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다음 메인을 유심히 살펴보세요. 어떤 맛집이 노출이 되었는지 말이죠. 블로그는 시의성과 화제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곧 한국의 대명절인 설이 다가옵니다. 그러면 당연히 설과 관련된 맛집 혹은 음식이 무조건 다음 메인에 뜨겠죠? 고든램지 버거가 국내 상륙했을 때 당연히 다음 메인에 노출이 되지 않았을까요? 즉, 다음 메인은 여러분이 궁금해서 미칠 것 같은, 너무나 소비하고 싶은 콘텐츠가 무조건 올라갈 수밖에 없는 시스템입니다.

핵심0 3 . 팔리는 콘텐츠 제목 작성 방법

글쓰기에서 제목 적는 것만큼 힘든 것도 없습니다. 저는 블로그 글 쓸 때 글 하나당 30분 정도 걸리는 편인데요, 제목 적는 것에 최소 10분은 투자하는 편입니다. 왜 그럴까요? 제목이 끌려야 클릭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하루에도 같은 소재로 쓴 글이 수십 개가 올라오는데 그중에서 살아남으려면, 당연히 끌리는 제목이어야 하지 않을까요?

오늘은 딱 한 가지만 팁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맛집이나 신제품을 리뷰하는 분들이라면 [신상]이라는 키워드를 한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비자의 심리를 자극하기에 이보다 더 좋은 키워드가 없을 겁니다.

더욱 확실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자책]에서 확인 바랍니다. 스벅 커피 기준 3잔 투자로 한 달에 60잔 이상 수익을 얻으시리라 자부합니다. 티스토리에서 돈 버는 비밀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4.9점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 | 프리랜서마켓 No. 1 크몽 (kmong.com)

티스토리에서 돈 버는 비밀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4.9점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

9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4.9점인 김소소하게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6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

kmo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