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고양이학교 국내 최초! 용호도섬 가는 방법은?

2023. 9. 16. 09:35특급정보 소소하게📢

통영 고양이학교 국내 최초! 용호도섬 가는 방법은?

여러분 통영에 고양이학교가 생겼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일반적인 학교는 아니고요. 통영에 있는 용호도라는 섬 마을에 학교가 폐교되면서 길고양을 위한 보호/분양 시설 운영을 목적으로 고양이학교가 만들어졌다고 해요. 취지가 너무 뷰티풀, 원더풀하지 않나요😎

고양이학교 더 자세히 알려줘

고양이학교의 정식 명칭은 공공형 고양이 보호 분양센터이고요, 통영 용호도섬에 있는 폐교한 한산초등학교 용호분교장을 개조해서 만들었다고 해요. 총 4억원을 투입했고 주민참여 예산과 기업의 도움과 후원으로 완성되었다고 하는데요.

이곳에는 5개의 보호실과 치료실, 캣&북카페 등 시설이 갖춰져 있다고 해요. 보호조치 대상 고양이*의 구조, 치료, 건광관리, 입양에 이르기까지 도맡게 된다고 해요.

*보호조치 대상 고양이: 생후 3개월 미만 구조묘 또는 주민에게 버림받은 유기묘, 장애묘가 우선 입소 대상이라고 함

유기되거나 장애가 있는 고양이를 보호하고, 입양하고 끝까지 책임진다고 하는데요. 최대 120마리까지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KBS 뉴스

고양이학교 일반인 방문 가능?

당연히 방문 가능하죠!🤞 통영시 측에 따르면 전국에 서식하는 길고양이가 약 100만 마리라고 하는데요. 또 통영시 섬마을의 고양이학교가 고양이와 사람이 함께 사는 방식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앞으로 고양이 관련 교육, 공연 축제 등 기획을 통해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 전환과 분양까지 유도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정말로 고양이를 키우고 싶은 분들의 방문이 많아졌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 드네요.

통영에서 용호도섬으로 들어가려면?

통영 육지에서 용호도섬으로 들어가려면 통영여객선터미널로 가시면 되는데요. 용호도로 들어가기 전에 이건 반드시 기억해 두시면 좋아요. 그게 뭐냐면요⤵

📌 용호도는 경상남도 한산면 용호리에 딸린 섬이다
📌 섬의 왼쪽 용초마을, 오른쪽 호두마을이다
📌 따라서 용호도에 들어가려면 용초/호두 배편 둘 다 가능하다

출발편 통영 도착 용초 or 호두로 갈 경우 편도로 10,300원인데요. 왕복으로 하면 2만 원 정도 비용이 들겠네요. 스케줄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통영에서 용호도가는 배편 스케줄 알아보기

마무리하며

통영 고양이학교가 유기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저도 언젠가는 꼭 고양이학교에 방문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도 관심 있는 분들은 고양이학교에 한 번 방문해 보시기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