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킴 미나명 사이는? 댄스배틀 결과 승자는?!

2023. 9. 1. 09:00특급정보 소소하게📢

리아킴 미나명 사이는? 댄스배틀 결과 승자는?!

화제의 프로그램이죠! 스트릿 우먼 파이트(스우파) 2가 또다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시청률은 2.2%지만 유튜브로 보는 시청자층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런데! '원밀리언'이라는 크루에서 같이 활동했던 스승과 제자사이에 약간의 불화설이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엠넷 악마의 편집이라고 생각했는데요, 그게 아니었어요. 과연 이 둘에게는 어떤 사연이 있었던 걸까요?

리아킴 미나명은 어떤 사이?!

리아킴과 미나명은 과거 Insain Brain 시절부터 같이 활동했던 사이라고 하는데요, 2014년경 리아킴이 1MILLION DANCE STUDIO(원밀리언)를 설립하면서부터 이곳에서 같이 활동했다고 해요.

특히 미나명은 원밀리언 간판 댄서로 엄청 유명해졌다고 하는데요.  2019년 미나명이 원밀리언을 퇴사하면서 독립하게 됩니다. 본인의 말로는 원밀리언에 너무 오래 있었고,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싶은 마음에서 나왔다고 하는데요.

이 시기에 리아킴과 인스타 언팔을 하면서 둘 사이에 안 좋은 일이 생겨서 미나명이 나오게됐다는 소문이 슬금슬금 퍼지기 시작합니다. 

리아킴 미나명 불화설 원인은?

스우파2 인터뷰에서도 나왔지만 미나명은 리아킴을 너무 사랑했고 존경했지만 그녀에게서 그 만한 대우를 받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둘의 입장은 조금 달랐어요.

🤷‍♀️미나명
"본인이 다 안무를 100% 만드는 거는 뭘까?"
"총괄 디렉터면 총괄 디렉터라고 써야지 리아킴 코레오그래피라고 하면 안 되지!"
"시안 페이 높여달라고 했는데 인상되지 않았다"
"너무 믿었다. 너무 사랑했고 가족이라 생각했는데 그만한 대우를 못받았다"

🤦‍♀️리아킴

"안무가 들어오면 디렉터를 리아킴이 해주세요라고 하고 안무작업에 들어간다."
"그거에 대해서 본인들의 기회를 낚아챘다고 생각하나?"
"안무비는 공동작업을 하면 바반 나눈다. 나는 미나한테 불만 없다"
"뭐가 부당한지 이해할 수 없다"

참고로 얘기드리자면 리아킴 코레오그래피는 전체적인 방향성, 최종 컨펌을 한 경우에 디렉티드 바이 리아킴으로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대한 미나명은 입장은 본인에게 디렉터를 맡긴 안무 작업인데 '왜' 리아킴 코레오그래피로 표기되는지 모르겠다는 입장이에요. 디렉터라고 표시하면 되지 않냐는 입장...

리아킴 미나명 댄스 배틀 승자는 WHO?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다고 하죠... 결국 리아킴이 미나명을 약지 지목 배틀 상대로 지목했는데요. 두 사람은 날 선 신경전 끝에 배틀이 진행되었어요. 

그런데 흥분한 탓에 리아킴은 재기량을 보여주지 못했고요. 마찬가지로 미나명은 리아킴이 춤출 때 옆에서 같이 춤추면서 방해를 하는 비매너 행동을 보였어요. 하지만 배틀의 결과는 미나명 2:0으로 승리를 했죠.

👉 지금 댄스배틀 바로 보러가기

댄스를 마친 두 사람의 소감

🤦‍♀️리아킴

"창피함이 밀려왔다, 부끄러운 배틀이었다, 최선의 무브를 보여주지 못했다"
"미나명이 원밀리언 1세대 초창기 멤버다. 그 역사 안에 미나의 공이 분명히 컸다는 거 인정한다"

"기회가 되면 미안하다고 꼭 사과하고 싶다"

🤷‍♀️미나명
"오늘 다져도 상관없을 것 같다"

마무리하며

배틀이 끝나고 미나명도 만감이 교차하는 듯한 표정이 모니터에 잡혔는데요. 과연 이 두 사람의 사이는 예전처럼 회복될 수 있을까요? 앞으로 스우파2를 시청하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 댄스 배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