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충동 평양면옥의 모든 것 육수, 면, 고명&꿀팁까지!

2023. 8. 28. 09:00카테고리 없음

장충동 평양면옥의 모든 것 육수, 면, 고명&꿀팁까지!

서울 평양냉면 양대산맥은 장충동파와 의정부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장충동 평양냉면 1등인 평양면옥에 대한 모든 것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양면옥 가려는 사람들한테 이 블로그 공유하면 완전 물개박수 짝짝짝 받을 수 있어요.


평양면옥 기본 정보 

- 영업시간: 11:00~21:30 (월~일)
- 미쉐린가이드 서울 2023 선정
- 방문자 리뷰 3,611 / 블로그 리뷰 2,271 (23/8/27 기준)

평양면옥 메뉴판 및 추천 메뉴

일단 평양냉면은 무조건 시켜야죠. 비빔냉면은 아니잖아요 솔직히. 특히 제육반 or 접시만두 중 하나는 시켜야 하는데요, 저는 제육반을 더 선호하는 타입이랍니다. 냉면이랑 같이 먹었을 때 제육반이 더 시너지가 좋더라고요.

좌석 널널해서 웨이팅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점심시간에는 사람들이 몰리니까 이왕 간다면 점심시간 피해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장충 평양면옥 제육반 후기 및 기본 반찬 구성

기본 반찬 구성은 무채, 김치가 있고요. 따뜻한 육수가 나오는데 국물 맛은 역시나 밍숭맹숭 합니다. 그런데 나름 매력이 있죠... 

제육반은 12점 정도가 나오는데요, 새우젓 살짝 올리고, 마늘 콕 찍어서 올린 다음에 먹으면 진짜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이에요.

우선 냉면 나오기 전까지 입에 충분하게 기름칠 해주시고요.

평양면옥 인기 많은 이유

장충동에서 38년 동안 평양냉면 1위를 지킬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육수 때문인데요, 실향민들에 따르면 "이 집 육수가 고향의 맛과 가장 비슷하다", "특유의 밍밍하고 심심한 맛을 잘 살렸다"라는 반응을 보인다고 하며, 평양냉면 먹을 때는 평양면옥에 꼭 가야 된다고 강하게 주장한다고 하네요.

평양면옥 육수 맛의 비결은?

맑은 국물 비주얼 보이시죠? 진짜 첫 입 들어가는 순간 이게 무슨 맛이지 싶거든요? 그런데 진짜 심심한데... 매력 터져요. 슴슴한 감칠맛이 계속 당긴답니다. 그렇다면 육수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은은한 육향이 정말 매력적인데요, 끓이고 식히기를 반복하며 10시간을 끓인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정성이 들어가는 데 맛이 없으면 조금 서운하겠네요.)

평양면옥 고명은 뭐가 올라가나요?

이곳은 특이하게도 소와 돼지고기 편육이 동시에 올라가는데요, 이밖에도 오이&무절임, 대파, 달걀 반쪽이 올라갑니다. 육수의 맛을 잘 느껴보시면, 오이의 향도 조금 배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죠.

평양면옥 면발의 비결은?

평양면옥 가게 내부에 제분소가 있다는 사실을 아실까요? 평양면옥은 직접 메밀가루를 빻아서 당일에 사용하기 때문에 메밀의 신선도가 상당히 높은데요, 특히 메밀 함량이 80~90%로 다른 가게보다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입에 충분히 면을 넣으신다음 메밀의 구수한 향을 음미하면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죠. 

마무리하며(맛있게 먹는 꿀팁)

1) 메밀은 찰기가 없다! 오래 두면 퍼지니까 탱글탱글할 때 먹으려면 10분 안에 먹는 것이 중요함.
2) 냉면만 먹으면 무슨 재미? 제육반도 좋고, 만두도 좋으니까 사이드를 같이 먹으시라.
3) 그냥 먹어도 심심하니 맛있지만(?) 평양냉면이 익숙하지 않다면 식초 살짝, 고춧가루 살짝 뿌려서 드시면 좋으시다.

반응형